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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어빵 미슐랭> 개발 일지 #1

by 스튜디오낭만 2023. 11. 26.

◆패치 내용

1. 이름 변경 : 붕어빵 미쉐린   붕어빵 미슐랭 

  미쉐린도 틀린 명칭은 아니나 대중적인 명칭으로 교체

 

2. 스타트 카드 10장으로 확정

  20장에서 절반 삭제

 

3. 재료 수량에 따른 카드 벨런스 조정

  재료 수량이 적을 수록 코스트가 증가되는 현상을 수정하기 위함. 1.5배 승점 부여.

  재료 4개 → 4점  /  재료5개 → 6점

 

4. 미슐랭 카드 밸런스 조정

   테스트 결과 일부 카드의 난이도 평가 재조정. 전체적인 밸런스 작업 시작.

 

◆테스트 진행(11.25)

인원 : 4인  /  종료조건 : 주문카드 5장  

◆ 피드백

1. 속도감이 부족하다.

2. 미슐랭 카드 교체를 자유롭게 하는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듯 하다.

3. 디자인의 가시성이 떨어진다

4. 완벽한 재료 보상이 더 좋았으면 좋겠다 (토큰 1개에서 2개로 증가)

5. 토큰의 효과가 더 높았으면 좋겠다.

6. 재료 수량의 차별화가 필요하다.

7. 미슐랭 미션을 공용으로 하는 방법

8. 재료카드를 양면으로

9. 상호작용이 아쉽다.

 

- 완벽한 재료 토큰의 점수를 향상시키거나 완벽한 재료 수치 보정에 사용(±1) 혹은 둘다 적용.

- 미슐랭 미션을 공용으로 하는 방법 테스트 1장/2장/3장(플레이어 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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